23년 07월 1주차, 일주일 회고

2023. 7. 9. 23:56회고

728x90
반응형
 

Fact (사실: 무슨 일이 있었나?)


자바 공부

-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를 읽었다.

 

개인 성장

- 건강검진을 했다.

 

커뮤니티

- 글렌, 그레이와 함께 위스키를 마셨다.새벽에 주노도 와서 같이 자고 갔다. (수)

- 1차 데모데이가 있었다.(금)

- 팀원들과 함께 회식을 했다. 3차로 신림으로 와서 다른 백엔드 크루들과 함께 술을 마셨다.(금)

- 성연이와 함께 고기 + 술을 마셨다.(토)

 

Feeling (느낌: 무슨 느낌이 들었나?)


- 레벨 2에 비해서 많이 늘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너무 피곤하기도 하고, 공부를 따로 해보려고 해도 집중이 잘 안된다. 환경의 변화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집중이 어렵다. 돌아오는 주부터는 진짜 집중해서 한번 공부해봐야겠다. 목표를 한번 다시 세워보자. jpa 스터디도 이제 다시 시작하니 한번 열심히 공부해봐야겠다. 

- 객사오를 이번주 내에 다 읽으려고 했으나 못읽었다. 중반부까지는 텐션이 좋았지만 목요일부터는 컨디션이슈로 결국 공부하지 못했다. 어제는 약속, 오늘은 피곤함 이슈로 결국 공부하지는 못했다. 이번주에 특히 많이 늘어졌는데 다시 텐션 잡아야겠다.

- 이번주에는 특히나 피곤했다. 우테코 평일 기간 중에서 역대급으로 많이 잤던 1, 2위가 모두 이번주이다. 화요일에는 12시에, 목요일에는 11시 반에 자서 8시간 반, 9시간을 잤다. 그래도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최근에 한번 건강검진을 받아봤다. 결과를 한번 기다려봐야겠다.

- 이번에 사람들과 대화를 하면서 당황스러웠던 순간이 있었다. 어떤 질문을 했을 때 대답을 듣고 많이 당황했었다. 평소에 크게 당황스러워하지 않는 편이지만 예상과는 너무 다른 답변이어서 많이 당황했었다. ㅋㅋㅋㅋ 내가 의도했던 내용과는 다르게 받아들여져서 그런 답변이 나왔던 것 같다. 대답을 듣고 이걸 의도에 맞게 더 보충해서 설명을 할까하다가 순간 나도 방어기제가 올라왔다는 것을 인지해서 실수할 수 있을 것 같아 넘어갔었다. 이후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다가 그 얘기가 나왔었는데 다른 사람들도 내가 당황한 것을 느꼈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질문의 곁가지들이 빠져있는 상황이었고, 상황적으로 봤을 때는 내 질문만으로는 의도를 충분히 파악하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음부터는 조금 더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도록 노력해봐야겠다. 

- 이번주도 건강관리하는 것을 잘 지키지 못해서 아쉬운 점이 있었다. 다음주부터는 조금 더 관리해봐야겠다. 근데 술약속이 조금 많다. 물론 즐겁고 재미나지만 내 건강을 위해서, 내 플랜을 위해서는 조금 줄여봐야겠다.

 

Finding (배운 점: 어떤 인사이트를 얻었나?)


- jpa에 대한 내용을 개략적으로 이해했다. 

 

 

Future action (향후 행동: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까?)


- 컨디션 조절을 잘해보자.

- 이번주에 알고리즘 문제 진짜 풀어야겠다. 최소 3문제 이상 풀어야지

- 운동도 화이팅하자

 

Feedback (피드백: 앞서 정한 향후 행동을 실천해본 뒤, 이에 대해 어떤 피드백을 받았나?)


지난주에 Future action으로 적은 것

- 컨디션 조절을 실패했다. ㅠ

- 알고리즘 문제는 하나만 풀었다 ㅜ

 

Feedback

- 컨디션 조절을 더 열심히 해야지...

- 운동도 좀 하자

 

이번주 만족도: 3 (5점 만점)

이번주 플랜 수행도: 2 (5점 만점)

 

728x90
반응형